728x90
호텔 산업은 부동산업으로 부터 시작이다.
호텔 건물, 공간 임대사업에 서비스/환대가 함께 결합되어 상품이 되어오고 있다.
호텔산업도 여러 발전이 있어 왔다. 처음에는 숙소로 그리고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 이벤트 혹은 컨벤션 등을 개최할 수 있는 장소로써, 또 요즘에는 리트리트 - 회복, 치유, 치료, 힐링 등의 개념으로도 새로운 요소와의 집중된 형태들이 산업과 함께 등장하고 있다.
그럼에도, 호텔은 위치가 참 중요하다. 결국 부동산 이라는 위치적, 지리적 요소가 사람들을 이끌고 편리를 제공하는 가장 제일의 큰 판매 포인트 혹은 첫 매력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.
여기서 말하는 위치라 함은, 교통이나 인프라적 위치 그리고 지역이 될 수도 있겠으며 - 예를들면, 서울 강남 호텔, 강남 반포 호텔, 강남 논현 호텔, 여의도 호텔, 런던 호텔, 메이페어 호텔 등…
뿐만 아니라, 주변에 비슷하거나 더 높은 수준의 경쟁업체가 가까이 있는 것도, 추가적으로 가치가 올라가거나, 수요의 혜택을 함께 누리거나 하는데 긍정적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곳 호텔의 평판, 수준, 명성을 견인하고 지속적인 수익창출을 돕는데 기여될 수 있겠다.
728x90
'호텔|관광|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영국 환율 변화 트렌드 - 파운드 원화 비교 (2024년 현재 그리고 지난 20년) (0) | 2024.06.19 |
---|---|
호텔 수익경영, revenue management - 클럽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(0) | 2024.06.19 |
Hotel Revenue Management - 호텔 수익경영 레베뉴 매니저 (0) | 2024.06.18 |
호텔산업에 대한 다양한 관점에서의 정의 (1) | 2023.05.13 |
Middle East, 중동 아랍권 국가의 저력 - 관광 경제 (0) | 2023.05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