호텔 레베뉴 메니지먼트 팀은 호텔 매출 수익 전체를 책임지며 경영 관리한다.
성공적인 레베뉴 메니지먼트, 수익경영을 위한 기본 4요소, 네 가지 컨셉이 있는데 바로 아래와 같다.
Product
Customer
Price
Time
Product, 상품은 호텔을 이야기 한다. 호텔을 얘기할 때 객실, 시설 그리고 호텔의 위치나 지역의 정도 등도 포괄적으로 포함될 수 있겠으며
Customer는 right customer를 이야기 한다. 충분히 합리적인 대가를 지불할 수 있는 공급자가 필요로 하고, 소비자가 필요로하는 right customer들이 필요하다.
Price는 시즌에 따라 다르거나, 고객층에 따라 다르게 측정될 수 있겠다. 혹은 호텔이 그 당시에 가지고 있는 현재의
확보된 비지니스에 따하 가격 책정은 다르게 측정되어야 하며, quality 즉 가격 그리고 quantity 즉 점유율, 두 가지를 함께 고려해가며 적합한 가격이 측정되어야 한다.
Time에 대한 적용도 곧 위에 항목들과 비슷한 로직을 갖게 된다. 제한된 인벤토리를 제한된 시간 안에서 운영하고 경영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에 대해서는 항상 같이 생각할 수 있는 감각이 필요하다. 공급 호텔이 비즈니스가 필요한 때에, 비즈니스가 호텔을 필요로 할 때를 잘 잡아야하능 것이 요구된다.
실제 일상 업무는 아래 활동을 통해 레베뉴를 극대화 시키고자하는 목적에 나아가게 된다.
분석,
가격측정 - best available rate 혹은 그룹 등,
예측
전략 등..
시간과 공간의 극대화를 추구하며 이루어 나아가는 전략적 경영 접근 방법이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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